쏘카엔터프라이즈 가입은 법인 관리자가 사업자 등록증명원을 제출한 후 진행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이 아닌,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원’(발급일 7일 이내) 필요
1️⃣ 서류 준비: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국세청 홈택스)2️⃣ 로그인: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개인 쏘카아이디로 로그인(쏘카 계정이 없다면, 쏘카 앱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3️⃣ 기업 정보 등록: 법인 등록 절차 진행4️⃣ 구성원 초대: 임직원 이메일로 초대장을 발송하여 법인 소속 등록
가입 완료 후, 법인 관리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임직원 이용 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쏘카 엔터프라이즈 관리자 계정은 개인 쏘카 아이디(이메일)와 동일합니다.
쏘카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주세요.
쏘카 엔터프라이즈는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별도의 가입 비용이나 계약 절차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가입 시, 기업 전용 카셰어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주중 45%, 주말 4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
업무 할인형 상품으로 전환 시 주중 60%, 주말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쏘카 개인 회원 가입 후,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기업 등록 및 비즈니스 프로필 등록2️⃣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 (국세청 홈택스 발급, 7일 이내 발급본만 가능)3️⃣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가입 가능 (📌 법인 명의 휴대폰으로 가입 불가)4️⃣ 가입 가능한 임직원 수 제한 없음
📌 가입 후 법인 관리자 페이지에서 임직원 초대 및 이용 내역 관리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 서류 업로드 시 파일 형식 확인PDF 파일 대신, JPG 또는 PNG 형식으로 업로드 해주세요.
📌 파일 형식 변경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우선, 혹시 사업자등록증명원이 아닌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였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류 제출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절차를 따라 주세요.
✅ 서류 제출 확인 방법
1️⃣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필요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으세요.(7일 이내 발급된 증명원만 유효, 사업자등록증은 불가)
2️⃣ b2b_biz@socar.kr로 발급받은 서류를 보내주세요.
담당자가 서류를 확인한 후, 업무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서류가 정상 제출되었는지 확인 후, 다시 한번 보내주세요.
아니요, 쏘카 엔터프라이즈 가입은 법인 명의의 휴대폰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쏘카 엔터프라이즈 가입을 위해 쏘카 개인 계정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 가입 필수 조건– 쏘카 앱에서 아이디 생성 필수– 개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 운전면허증, 카드 등록 필요
📌 법인폰(법인 명의 휴대폰)으로는 쏘카 회원가입 및 쏘카 엔터프라이즈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네, 가능합니다.
1️⃣ 개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쏘카 앱 가입 진행2️⃣ 결제 카드만 등록하면 가입 완료
📌 쏘카앱 본인명의 결제카드 등록은 필수📌 단, 차량 이용을 위해서는 운전면허증 등록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페이지 이동 없이 간략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하면 페이지 이동 가능하며 제외하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