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는 예약 시점에 결제된 카드로 미납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예약 이후에 등록한 카드로는 자동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미납금 결제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카드 변경 절차
1.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 변경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구성원 결제로 변경하려면, 관리자분께서 아래 절차를 따르세요.
(※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구성원이 직접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3. 쏘카 고객센터로 미납금 결제 요청
4. 결제 방식 다시 “대표결제”로 변경
결제 방식을 “대표결제”로 다시 설정하지 않으면, 구성원별 개별 결제가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후, 반드시 “대표결제”로 변경해 주세요!
후불 결제는 쏘카 엔터프라이즈 내부 기준을 충족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 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내 기업 등록(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2️⃣ 가입 이후 최근 6개월 내 미납 이슈가 없어야 합니다.3️⃣ 월 평균 이용 대금이 3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이패스 결제는 외부 기관에서 발생한 결제 건으로 인해 결제 정보 제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 시간 후 예약 시 결제한 수단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만약, 하이패스 결제 필요 시 쏘카 앱에서 직접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납금이 계속 남아있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프로필이 아닌 개인 프로필로 이용한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기업 프로필을 통해 이용하지 않은 건은 쏘카 엔터프라이즈 측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1661-3315)를 통해 문의주세요.
해당 기업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구성원 결제로 설정되어 있어 대표 법인 카드가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대표 법인 카드가 보이도록 결제 방식을 대표 결제로 변경해야 합니다.
결제방식 설정 방법
[관리자 페이지] ▶ [그룹 관리] ▶ [수정] ▶ [대표 결제]이렇게 변경하시면, 쏘카 앱에서 비즈니스 프로필로 변경 시 카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결제도 가능합니다.
쏘카 카셰어링 차량 운행 시 아래와 같은 요금이 발생합니다.
1. 대여료: 차량 임차 기간 동안의 이용 요금2. 보험료: 종합 보험 및 자기손해면책제도 요금3. 주행요금: 실제 주행거리만큼 부과되는 환산유류비4. 하이패스 요금: 유료 도로 통과 시 발생
개인 쏘카 카셰어링과 동일하지만, 기업 전용 카셰어링 ‘업무 할인형’ 이용 시 대여요금 할인 쿠폰이 무제한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 엔터프라이즈 > 기업 전용 카셰어링 페이지에서 확인 후, 우리 회사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보세요!
기업 전용 카셰어링 이용 요금은 두 가지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대표 결제
2️⃣ 구성원 결제
💡 결제 카드 등록 및 변경 방법[관리자 홈페이지] ▶ [결제 카드 관리 탭] ▶ [카드 등록 하기]💡 그룹 등록 및 그룹별 결제방식 설정[관리자 홈페이지] ▶ [그룹 관리 탭] ▶ [그룹 등록하기] ▶ [결제방식 선택(대표/구성원 결제)] ▶ [등록하기 클릭]
구독료 결제 수단을 변경하려면 아래 절차를 확인해 주세요.
💡 유의 사항구독료 미납 시, 결제 카드 변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