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관리

후불결제 / 세금계산서 결제 가능한가요?

후불 결제는 쏘카 엔터프라이즈 내부 기준을 충족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 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내 기업 등록(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2️⃣ 가입 이후 최근 6개월 내 미납 이슈가 없어야 합니다.
3️⃣ 월 평균 이용 대금이 3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임직원(구성원)에게 초대 알림톡은 어떻게 발송하나요?

초대 알림톡 발송은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 임직원 초대 방법


1️⃣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접속 후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2️⃣ 관리자 페이지 접속
3️⃣ 왼쪽 메뉴에서 [구성원 관리] → [초대하기] 버튼 클릭
4️⃣ 초대할 임직원 정보를 입력하고 초대 발송

📌 초대 알림톡은 반드시 모바일에서 수락해야 합니다.
📌 관리자 페이지는 구글 크롬 환경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법인카드로 결제한 건인데, 관리자페이지에서 내역이 안 보입니다.

기업 프로필이 아닌 개인 프로필로 이용한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업 프로필을 통해 이용하지 않은 건은 쏘카 엔터프라이즈 측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1661-3315)를 통해 문의주세요.

법인 카드를 등록했는데, 예약 시 카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 기업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구성원 결제로 설정되어 있어 대표 법인 카드가 보이지 않는 상태입니다.
대표 법인 카드가 보이도록 결제 방식을 대표 결제로 변경해야 합니다.

결제방식 설정 방법

[관리자 페이지] ▶ [그룹 관리] ▶ [수정] ▶ [대표 결제]
이렇게 변경하시면, 쏘카 앱에서 비즈니스 프로필로 변경 시 카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결제도 가능합니다.

미납금을 다른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쏘카는 예약 시점에 결제된 카드로 미납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예약 이후에 등록한 카드로는 자동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미납금 결제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카드 변경 절차

1.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 변경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구성원 결제로 변경하려면, 관리자분께서 아래 절차를 따르세요.

  •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그룹 관리] 선택
  • 수정할 그룹 선택 → [수정] 클릭
  • 결제 방식 “구성원 결제”로 변경 후 저장

(※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구성원이 직접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 쏘카 앱 로그인
  • 앱 우측 상단 메뉴바 클릭 → ⚙️ 설정
  • [비즈니스 – 프로필 설정] 클릭
  • [결제 수단 변경] 선택 → [변경하기] 클릭
  • 법인카드 추가 → 법인 공용 카드 클릭
  • 카드 정보 입력 후 등록 완료

3. 쏘카 고객센터로 미납금 결제 요청

  • 쏘카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해서, 등록한 카드로 미납 금액 결제 요청

4. 결제 방식 다시 “대표결제”로 변경

  •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그룹 관리] 선택
  • 수정할 그룹 선택 → [수정] 클릭
  • 결제 방식 “대표결제”로 변경 후 저장

결제 방식을 “대표결제”로 다시 설정하지 않으면, 구성원별 개별 결제가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후, 반드시 “대표결제”로 변경해 주세요!

기업명 / 대표자명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정보 변경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이 필요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7일 내 발급 가능, 사업자등록증 불가)
2️⃣ 발급받은 서류를 b2b_biz@socar.kr 메일로 전달해 주세요.

유관부서 담당자가 서류를 확인 후, 정보 변경 도와드리겠습니다.

기업 해지(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기업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기업 정보]를 선택합니다.
4️⃣ 하단에 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의사항:
🔸 소속 임직원들의 미래 예약이 없을 경우에만 기업 해지가 가능합니다.
🔸 미결제 금액이 있을 경우 기업 해지가 제한됩니다

기업 전용 카셰어링으로 이용 가능한 차종은 무엇인가요?
기업 전용 카셰어링 차량 대여 요금이 궁금해요.

쏘카 카셰어링 차량 운행 시 아래와 같은 요금이 발생합니다.

1. 대여료: 차량 임차 기간 동안의 이용 요금
2. 보험료: 종합 보험 및 자기손해면책제도 요금
3. 주행요금: 실제 주행거리만큼 부과되는 환산유류비
4. 하이패스 요금: 유료 도로 통과 시 발생

개인 쏘카 카셰어링과 동일하지만, 기업 전용 카셰어링 ‘업무 할인형’ 이용 시 대여요금 할인 쿠폰이 무제한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쏘카 엔터프라이즈 > 기업 전용 카셰어링 페이지에서 확인 후, 우리 회사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보세요!

기업 전용 카셰어링 결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기업 전용 카셰어링 이용 요금은 두 가지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대표 결제

  • 관리자 페이지에 등록된 카드로 구성원들의 이용 금액을 일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카드 개수에 제한이 없으며, 결제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2️⃣ 구성원 결제

  • 임직원들이 개별적으로 등록한 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한 명의 구성원이 등록할 수 있는 카드 개수는 최대 3장입니다.
  • 공용 법인 카드, 기명 법인 카드, 개인 카드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카드 등록 및 변경 방법
[관리자 홈페이지] ▶ [결제 카드 관리 탭] ▶ [카드 등록 하기]

💡 그룹 등록 및 그룹별 결제방식 설정
[관리자 홈페이지] ▶ [그룹 관리 탭] ▶ [그룹 등록하기] ▶ [결제방식 선택(대표/구성원 결제)] ▶ [등록하기 클릭]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