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구성원

초대 알림톡을 받지 못했습니다.

초대 알림톡을 받지 못한 경우, 아래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 확인 및 해결 방법


1️⃣ 소속 기업 관리자에게 초대 알림톡 재발송 요청
2️⃣ 카카오톡에서 초대 알림톡을 받지 못했다면, 문자(SMS)로 발송된 프로필 등록 링크 확인
3️⃣ 복지/제휴 프로필 등록이 필요한 경우, 사내게시판에 기재된 쏘카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여 등록 가능
4️⃣ 사내게시판 접속이 어려운 경우, 사내 복지 담당자에게 문의

📌 알림톡 및 SMS를 모두 확인 후에도 받지 못한 경우, 관리자에게 재발송 요청해 주세요. 🚗💼

카셰어링 대여 자격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쏘카 카셰어링을 이용하려면,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기업 전용 카셰어링 상품도 일반 쏘카 카셰어링과 자격이 동일합니다.

1. 만 21세 이상
2. 대한민국 운전면허 취득일 1년 이상 (대한민국 운전면허 필수)
3. 본인 명의의 휴대폰 (가족 또는 타인 명의 불가)
4. 본인 명의 신용/체크 카드

📌 참고 사항
– 운전면허증은 중요한 자료이므로 회원 가입 시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11인승 승합차 등 일부 차종은 만 23세 또는 만 26세 이상부터 대여가 가능합니다.
– 차종에 따라 1종 보통 면허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카셰어링 이용 중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기업 전용 카셰어링 이용 중 사고 건도 개인 이용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사고 발생 시 쏘카 사고센터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 사고 발생 시 대처 안내
사고 접수(1661-4977) ▶ 사고현장 촬영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차량번호, 보험사 확인
사고 접수 후에는 쏘카 앱에서 사고 처리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의 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쏘카 앱에서는 타인 명의의 카드 등록이 제한됩니다.

이용 가능한 카드는 본인 명의의 개인카드, 법인 카드, 무기명 법인 카드입니다.


만약 타인 명의의 카드로 결제를 원하신다면,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 관리자페이지 내에서 관리자가 직접 카드를 등록한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휴, 복지, 공제회 회원인데 어떻게 가입하나요?

복지/제휴 프로필 등록이 필요한 경우, 아래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 프로필 등록 방법


1️⃣ 사내게시판(제휴페이지)에 기재된 쏘카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여 프로필 등록 가능
2️⃣ 사내게시판에 접속이 불가한 경우, 사내 복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위 방법으로 등록 후 쏘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 프로필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기업 프로필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내 공지된 게시글을 통해 쏘카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거나 URL을 접속하여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사내 게시글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사내 총무팀(관리자)에게 구성원 추가를 요청해 주세요.

💡 기업 프로필로 쏘카 예약하는 방법

1️⃣ 쏘카 앱 실행
2️⃣ 가지러가기 선택
3️⃣ 우측 상단에 프로필 선택
4️⃣ 이용할 기업 프로필 클릭

✔️ 기업 프로필 선택 후 예약을 진행하셔야 기업 전용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직원(구성원)에게 초대 알림톡은 어떻게 발송하나요?

초대 알림톡 발송은 관리자만 가능합니다.

✅ 임직원 초대 방법


1️⃣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접속 후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2️⃣ 관리자 페이지 접속
3️⃣ 왼쪽 메뉴에서 [구성원 관리] → [초대하기] 버튼 클릭
4️⃣ 초대할 임직원 정보를 입력하고 초대 발송

📌 초대 알림톡은 반드시 모바일에서 수락해야 합니다.
📌 관리자 페이지는 구글 크롬 환경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오늘만 제 개인카드를 이용할 수는 없나요?

기업 구성원은 기업 관리자가 설정한 결제 방식에 따라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만약 소속된 기업의 결제 방식이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다면, 등록된 대표 카드로만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개인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소속 기업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구성원 결제] 로 변경 요청해 주세요.

쏘카 앱에서 영수증 및 매출 전표를 확인하고 싶어요.

구성원(임직원)이라면, 쏘카 앱에서 이용 내역 및 영수증을 확인하세요.

  • 쏘카 앱을 열고, 우측 햄버거 버튼을 클릭, ‘이용 내역’을 선택합니다.
  • 해당 메뉴에서 과거에 이용한 차량 예약 내역 및 결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수증을 확인하려면, 특정 이용내역을 선택 후 [결제 내역] 화면 확인
  • 서비스 이용 총 금액 오른편에 [영수증 보기] 클릭
  • 금액 선택 후 [매출 전표] 클릭
  • 매출 전표는 확인 후 개인 메일로 송부할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로 결제한 건인데, 관리자페이지에서 내역이 안 보입니다.

기업 프로필이 아닌 개인 프로필로 이용한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업 프로필을 통해 이용하지 않은 건은 쏘카 엔터프라이즈 측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쏘카 고객센터 (1661-3315)를 통해 문의주세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