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기업 전용 월 렌트

기업 전용 월 렌트

기업 전용 월 렌트 신규 가입하고 싶습니다.

현재 기업 전용 월 렌트 (구 비즈니스 플랜) 상품 재정비로 인해,

2025년 신규 및 재계약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업 전용 월 렌트 차량 이용중인데, 페널티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쏘카 정책상 예약시간보다 반납이 늦어지면, 페널티 요금이 자동 부과됩니다.
✅ 단, 기업 전용 월 렌트 차량의 경우, 담당자가 확인 후 취소 처리해드립니다.

(* 유관 부서에서 수기로 취소 처리하고 있어, 최대 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업 전용 월 렌트 차량 예약을 했는데 스마트키가 사라졌습니다.

예약 기간이 종료된 경우 스마트키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예약 기간을 다시 확인하시고, 종료되었을 경우 다시 해당 차량을 예약 후 이용해 주세요.

차량을 예약하려고 하니 30분 뒤 부터 예약시간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기업 전용 월 렌트 차량 이용 시 예약 가능 시간은,
A구성원이 차량을 이용 중일 때 B구성원의 예약은 A 예약 종료 시간으로부터 30분 뒤부터 가능합니다.

📅 예시:
A구성원 예약 종료 시간: 2025.11.10 12:00
B구성원 예약 가능 시간: 2025.11.10 12:30부터

기업 전용 월 렌트 차량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 기업 프로필로 변경 후 일반 쏘카 예약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1️⃣ 쏘카 앱 실행
2️⃣ 가지러가기 > 우측 상단 프로필 선택
3️⃣ 법인명 클릭하여 기업 프로필로 변경
4️⃣ 차량 인도 받기로 한 주소를 ‘존’으로 검색
5️⃣ 차량명에 ‘비즈니스플랜’이 포함된 차량 선택 후 예약 진행

개인 쏘카플랜과 기업 전용 월 렌트의 차이가 뭔가요?

개인 쏘카플랜과 기업 전용 월 렌트는 별개의 상품입니다.
월 대여 요금을 세금계산서로 처리하거나 법인카드로 결제하려면 반드시 기업 전용 월 렌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쏘카플랜은 쏘카 앱에서 예약 없이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실물키 또는 앱 스마트키가 제공됩니다. 반면, 기업 전용 월 렌트는 반드시 앱을 통해 예약해야 하며, 앱 스마트키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