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는 예약 시점에 결제된 카드로 미납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예약 이후에 등록한 카드로는 자동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미납금 결제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카드 변경 절차
1.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 변경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구성원 결제로 변경하려면, 관리자분께서 아래 절차를 따르세요.
-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그룹 관리] 선택
- 수정할 그룹 선택 → [수정] 클릭
- 결제 방식 “구성원 결제”로 변경 후 저장
(※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구성원이 직접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 쏘카 앱 로그인
- 앱 우측 상단 메뉴바 클릭 → ⚙️ 설정
- [비즈니스 – 프로필 설정] 클릭
- [결제 수단 변경] 선택 → [변경하기] 클릭
- 법인카드 추가 → 법인 공용 카드 클릭
- 카드 정보 입력 후 등록 완료
3. 쏘카 고객센터로 미납금 결제 요청
- 쏘카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해서, 등록한 카드로 미납 금액 결제 요청
4. 결제 방식 다시 “대표결제”로 변경
-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그룹 관리] 선택
- 수정할 그룹 선택 → [수정] 클릭
- 결제 방식 “대표결제”로 변경 후 저장
결제 방식을 “대표결제”로 다시 설정하지 않으면, 구성원별 개별 결제가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후, 반드시 “대표결제”로 변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