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미납금을 다른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현재 페이지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미납금을 다른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싶습니다.

쏘카는 예약 시점에 결제된 카드로 미납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예약 이후에 등록한 카드로는 자동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미납금 결제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카드 변경 절차

1.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 변경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구성원 결제로 변경하려면, 관리자분께서 아래 절차를 따르세요.

  •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그룹 관리] 선택
  • 수정할 그룹 선택 → [수정] 클릭
  • 결제 방식 “구성원 결제”로 변경 후 저장

(※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구성원이 직접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 쏘카 앱 로그인
  • 앱 우측 상단 메뉴바 클릭 → ⚙️ 설정
  • [비즈니스 – 프로필 설정] 클릭
  • [결제 수단 변경] 선택 → [변경하기] 클릭
  • 법인카드 추가 → 법인 공용 카드 클릭
  • 카드 정보 입력 후 등록 완료

3. 쏘카 고객센터로 미납금 결제 요청

  • 쏘카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해서, 등록한 카드로 미납 금액 결제 요청

4. 결제 방식 다시 “대표결제”로 변경

  •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그룹 관리] 선택
  • 수정할 그룹 선택 → [수정] 클릭
  • 결제 방식 “대표결제”로 변경 후 저장

결제 방식을 “대표결제”로 다시 설정하지 않으면, 구성원별 개별 결제가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후, 반드시 “대표결제”로 변경해 주세요!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