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 인증 서류를 다시 제출해달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래 사유 중 해당되는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서류 재제출 방법
1️⃣ 서류 오제출 안내 이메일 접속2️⃣ [서류 제출하기] 클릭 후 관리자 개인 계정 로그인3️⃣ [서류 다시 제출하기] → [서류 변경] → 사업자등록증 첨부 → 변경 완료4️⃣ 5분 내 승인 완료 (정상 제출 시)
■ 유의 사항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시 계정 정보가(아이디/비밀번호)가 맞지 않다고 나온다면아래 내용 먼저 확인 필요합니다.
1️⃣ 쏘카 앱 내 카드 등록 여부 (카드가 1개 이상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로그인 불가능)2️⃣ 개인 쏘카 아이디(이메일) + 비밀번호로 로그인 시도 했는지 확인
위 2가지 확인 했음에도 로그인 불가시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다시 계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쏘카 엔터프라이즈 가입은 법인 관리자가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한 후 진행됩니다.
1️⃣ 서류 준비: 사업자등록증 준비2️⃣ 로그인: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개인 쏘카아이디로 로그인(쏘카 계정이 없다면, 쏘카 앱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3️⃣ 기업 정보 등록: 법인 등록 절차 진행4️⃣ 구성원 초대: 임직원 이메일로 초대장을 발송하여 법인 소속 등록
가입 완료 후, 법인 관리자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임직원 이용 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쏘카는 예약 시점에 결제된 카드로 미납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예약 이후에 등록한 카드로는 자동 결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변경 절차가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미납금 결제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주세요.
■ 카드 변경 절차
1.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 변경
관리자 페이지에서 결제 방식이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구성원 결제로 변경하려면, 관리자분께서 아래 절차를 따르세요.
(※ “대표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구성원이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2.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구성원이 직접 법인카드를 등록해주세요.
3. 쏘카 고객센터로 미납금 결제 요청
4. 결제 방식 다시 “대표결제”로 변경
결제 방식을 “대표결제”로 다시 설정하지 않으면, 구성원별 개별 결제가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구성원 결제 수단 등록 후, 반드시 “대표결제”로 변경해 주세요!
초대 알림톡을 받지 못한 경우, 아래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 확인 및 해결 방법
1️⃣ 소속 기업 관리자에게 초대 알림톡 재발송 요청2️⃣ 카카오톡에서 초대 알림톡을 받지 못했다면, 문자(SMS)로 발송된 프로필 등록 링크 확인3️⃣ 복지/제휴 프로필 등록이 필요한 경우, 사내게시판에 기재된 쏘카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여 등록 가능4️⃣ 사내게시판 접속이 어려운 경우, 사내 복지 담당자에게 문의
📌 알림톡 및 SMS를 모두 확인 후에도 받지 못한 경우, 관리자에게 재발송 요청해 주세요. 🚗💼
현재 기업 전용 월 렌트 (구 비즈니스 플랜) 상품 재정비로 인해,
2025년 신규 및 재계약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전국 쏘카존 차량을 최대 60% 할인받고 이용할 수 있는 기업 전용 카셰어링을 추천합니다.
지금은 기업 전용 카셰어링으로 스마트하게 이동해 보세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쏘카 카셰어링을 이용하려면,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기업 전용 카셰어링 상품도 일반 쏘카 카셰어링과 자격이 동일합니다.
1. 만 21세 이상2. 대한민국 운전면허 취득일 1년 이상 (대한민국 운전면허 필수)3. 본인 명의의 휴대폰 (가족 또는 타인 명의 불가)4. 본인 명의 신용/체크 카드
📌 참고 사항– 운전면허증은 중요한 자료이므로 회원 가입 시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11인승 승합차 등 일부 차종은 만 23세 또는 만 26세 이상부터 대여가 가능합니다.– 차종에 따라 1종 보통 면허 이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는 쏘카 엔터프라이즈 내부 기준을 충족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 신청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 내 기업 등록(가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2️⃣ 가입 이후 최근 6개월 내 미납 이슈가 없어야 합니다.3️⃣ 월 평균 이용 대금이 3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기업 전용 카셰어링 이용 중 사고 건도 개인 이용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사고 발생 시 쏘카 사고센터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 사고 발생 시 대처 안내사고 접수(1661-4977) ▶ 사고현장 촬영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차량번호, 보험사 확인사고 접수 후에는 쏘카 앱에서 사고 처리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자기차량 손해 면책제도에서 제외되며, 법적 고발 및 이용 불가 조치가 행해질 수 있습니다.
기업 프로필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내 공지된 게시글을 통해 쏘카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하거나 URL을 접속하여 기업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2️⃣ 사내 게시글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사내 총무팀(관리자)에게 구성원 추가를 요청해 주세요.
💡 기업 프로필로 쏘카 예약하는 방법
1️⃣ 쏘카 앱 실행2️⃣ 우측 상단에 프로필 선택3️⃣ 이용할 기업 프로필 클릭4️⃣ 가지러가기 선택
✔️ 기업 프로필 선택 후 예약을 진행하셔야 기업 전용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